본문 바로가기
  • 폴라리스 오피스 기술 블로그
Polaris Office Story/Guide

Agile Project (Jira Software, Confluence, Portfolio for Jira)

by 인프라웨어 2018. 8. 22.

 

ATLASSIAN 솔루션을 사용하면 원하시는 애자일 방법론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▶ Agile tools for Scrum
 
스크럼 보드는 주어진 스프린트의 모든 작업을 시각화 하는데 사용됩니다. Jira Software의 스크럼보드는 팀 고유의 워크 플로우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.  또한 epic, assignees, project를 구분하는 Swimlane을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.

스프린트가 끝나면 완료된 모든 문제에 대한 간략한 스냅 샷을 얻고 미 해결된 이슈는 자동으로 백 로그로 이동하여 다음 스프린트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 

 

▶ Agile tools for Kanban

 

칸반 보드는 팀원들이 다음 작업을 완벽하게 파악 할 수 있게 해줍니다. 따라서 하나의 작업이 완료되면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. 

역사적으로 칸반 보드는 작업 항목을 나타내는 포스트잇 노트 또는 카드가있는 실제 보드였습니다.

Jira Software는 각 작업 항목에 대한 모든 세부 정보를 포함하고 보드 자체에 가장 적절한 정보 만 표시하는 가상 kanban 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.
따라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Kanban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워크 플로의 열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swimlanes를 추가하여 epic, assignee 또는 project 별 로 작업을 그룹화하고 필터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.

 


▶ Jira Software Agile Report

Jira Software는 Agile 팀을 위한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예를 들어, Burndown 및 Velocity 차트, Cumulative flow 다이어그램을 통해  애자일 프로세스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또한 제품 출시를 위한 주기 시간을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기본 보고서 및 미리 설치된 가젯이 있으며, 이를 통해 시간 경과에 따른 문제의 상태 또는 현재 프로세스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향후 실적을 예측할 수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Agile Project Tool 자세히 알아보기 Click Me

DevOps 도입 성공 사례  Click Me

 

▶ Jira Software + Confluence -> 프로젝트 진행 속도 76% 향상

이메일, 네트워크 공유 드라이브, 회의록, 프로젝트 계획 문서, 요구문서 각각 따로 관리 할 필요 없이 Confluence에서 모든 것을 생성하고 공유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  Confluence와 Jira Software를 함께 사용하는 고객 중 66%는 개발팀과 비 개발팀의 이해 관계자 간의 의사소통을 용이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.


▶ Portfolo for Jira - Jira SW용으로 설계된 애자일 로드맵 계획 도구

Portfolio for Jira로 계획을 세우고 전체 그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이해관계자와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.
- 일정 시각화 : 한 곳에서 각 팀과 프로젝트에 관해 확인 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확보합니다.

- 팀 역량 관리 : 팀 업무가 초과 할당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근무 시간이나 공휴일 등 팀원의 업무 진행 속도를 일정에 고려합니다.
샌드박스에서 다양한 시나리오 생성 : 다양한 방식으로 로드맵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 확인한 내용이 마음에 들면 Jira Software에 변경사항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Contact us

 

Phone : 02-6190-7513

E-mail : AtlassianBiz@polarisoffice.com

Homepage : partner.polarisofficecorp.com/atlassian

 

 

 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 | 엄태철 |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19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109-86-08147 | TEL : 02-6190-7513 | Mail : partner@infrawaretech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110111-3676404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