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폴라리스 오피스 기술 블로그
Polaris Office Story/Guide

ALM - 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

by 인프라웨어 2018. 9. 18.

 

 

 

 

 

 

ATLASSIAN 솔루션을 통해 소프트웨어 전 생명 주기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제품 품질 향상

프로젝트에 잠재한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프로젝트 품질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,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 

 

비용 절감

Atlassian 솔루션 제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ALM 툴 체인 도입을 통한 비용 절감

 

프로젝트 관리 체계 확립

프로젝트 관리 체계 및 개발 고객 요구사항 및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.

 

업무 생산성 증대

프로세스 내에서 아틀라시안 제품군을 활용한 툴체인을 구성하여 작업 생산성이 증대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신속한 요구사항 대응

고객 요구 사항에서 도출한 정보와 산출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요구사항에 대해 쉽게 관리가 가능하므로 대응 시간 및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Agile ALM, With Atlassian Tools

 

 

 

 

▶ 

계획, 트래킹 및 릴리즈 – JIRA SOFTWARE

 

Jira Spftware는 처음부터 끝까지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사이클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제품 관리자 부터 개발자, 디자이너, QA 까지 Jira Software를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모든 팀원과 협업 할 수 있습니다. Scrum Agile Board를 사용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반복되고 증가되는 가치를 창출하는데 집중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또한 Kanban Agile Board 는 다음에 수행할 작업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최소의 사이클 타임에 최대의 결과를 계속해서 창출 할 수 있도록 합니다.  또한 Agile Report를 통해 스프린트 마다 그들의 성과를 측정 및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▶ 

문서관리(회의록, 요구사항 문서 등), WIKI – CONFLUENCE

 

협업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상용 위키 소프트웨어로써 이메일, 네트워크 공유 드라이브, 회의록, 프로젝트 계획 문서, 요구문서 각각 따로 관리 할 필요 없이 Confluence에서 모든 것을 생성하고 공유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팀 구성원과 함께 페이지에 대해 수행된 모든 버전 및 변경사항 추적이 가능하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▶ 

GIT REPOSITORY 관리 솔루션 – BITBUCKET

 

클라우드 또는 서버에서 Git 레파지토리 관리와 Pull Request기능을 사용하여 코드 작업시 협업 할 수 있습니다. Git 레파지토리를 관리 및 공유하여 한 팀으로 소프트웨어를 빌드하고 출시합니다.  Bitbucket Pipeline을 사용하는 Bitbucket Cloud 에서 빌드, 테스트, 배포가 가능합니다. 레파지토리 루트에 간단한 Bitbucket-pipelines.yml 파일을 추가하여 스위치를 켜고 구축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▶ 

코드에서 배포까지 지속적 배포 – BAMBOO

 

Bamboo 서버는 자동화된 빌드, 테스트 및 릴리즈를 함께 단일 워크플로우에 연결하는 지속적 통합 및 배포 도구 입니다.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배포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도록 Jira Software, Bitbucket을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. 

 

Git 이외에도 Bamboo는 Bitbucket 및 Fisheye의 리포지토리와 SVN, Mercurial, Perforce, CVS로 연결됩니다. 커밋 메시지, 작성자, 참조 번호 및 날짜가 각 빌드 결과에 표시되며 한 번의 클릭으로 레파지토리 뷰어로 이동하여 Diff, 히스토리 및 검색 관련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▶ 

공식 코드 리뷰 툴 – CRUCIBLE

 
 

높은 품질의 코드 출시를 위한 공식 코드 리뷰 툴로 워크플로우 기반의 공식 코드 리뷰를 통해 주요 결함을 확인하고, 코드 아키텍처를 개선하거나 원하는 개선 사항을 논의 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인라인 댓글, 스레드 형식의 대화 및 멘션으로 코드에서 바로 협업이 가능하며, 최신 댓글 및 리뷰 업데이트를 보여주는 활동 스트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프로젝트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Contact us

 

Phone : 02-6190-7513

E-mail : AtlassianBiz@polarisoffice.com

Homepage : partner.polarisofficecorp.com/atlassian

 

 

 

 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 | 엄태철 |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19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109-86-08147 | TEL : 02-6190-7513 | Mail : partner@infrawaretech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110111-3676404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