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tlassin Solution 을 활용한 소통 및 협업 프로세스 개선 지원
협업/소통 이란 ?
이해관계자들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행동
그러나, 경영진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, 직장인의 3분의 2가 조직에서 소통이 잘 안된다고 평가를 내렸습니다.
출처 : 삼성경제연구소
왜 협업/소통이 원할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걸까요?
- 협업 / 소통 Tool의 부재
- 조직 내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 결핍
- 애매하고 일방적인 업무 지시 / 부적절한 피드백
Atlassian Solution을 활용한 인프라웨어의
협업/소통 프로세스 개선 지원 방안
1. 컨설팅 진단을 통한 TO-BE 설계
2. 정기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협업/소통 컨설팅 진행
변하지 않는 프로세스는 잘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죽은 프로세스일 가능성이 큼
분기 1회 이상의 정기 방문으로 지속적인 소통 프로세스 보완
3. 지속적인 교육 및 가이드
협업 부서간 소통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Key-man 육성지원
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Atlassian 제품 커스터마이징 및 Add-on 활용 가이드
Atlassian Solution을 활용한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의
협업/소통 프로세스 개선 지원 사례
Jira Software 제품 활용
개발 프로세스 개선
전사 개발 프로세스에 운영 Legacy system 간 이력 Tracking 및 협업 공유를 할 수 없어, 이메일을 통하여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 전체 개발 프로세스와 조직이 거대화되면서 각각의 Legacy system간 이력 추적과 소통 개선을 위한 대안으로 Jira Software와 인터페이스 구축하여 연동하였습니다.
Jira 및 ServiceDesk를 통한 Agile+ITSM 운영관리 최적화
다양한 플랫폼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릴리즈하고 있습니다. 매일 쏟아지는 이슈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없어 비즈니스에 Critical 한 이슈를 적기에 수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 하였습니다. 이메일이나 전화로 업무 요청/지시하는 관습대신 Jira Agile과 Service Desk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요청/이슈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.
IT 요구사항 관리 개선
Agile 기능 활용 개선
- 애자일 보드 적용으로 Project 분배 및 관리 효용성 제고 ( Kanban / Scrum)
Add-on 활용 가이드
Jira를 통한 타 업체간 협업 효율 개선
G사와 X사는 디자인 목업을 공유하여 구현 개발하는 협업 관계입니다. 기존에는 이메일로 목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업무 내용을 설명/관리하는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였습니다. 또한 업무 진척 및 현재 리스크 등을 분석하기 어려워 Jira 기반으로 협업을 진행하였고, 기존 업무 솔루션들에 맞는 적절한 Jira Add-on을 발굴/적용시켜 Jira 이슈에 목업을 직접 연동 공유함으로써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.
협업 프로세스 진단
Add-on 기능 활용 개선
Confluence 제품 활용
문서 버전 관리와 협업 소통 개선
A사는 잦은 조직개편과 담당자 변경으로 협업에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. 이메일을 통한 협업은 미스커뮤니케이션, 이력 추적 난항이 발생하였습니다. Conflunece 기반으로 협업 업무를 진행한 이후 기존 문제점이 크게 개선되었고, 각 팀별 업무 space를 활용하여 지식 공유로 스킬업하고 업무 공유로 회의 시간 감소 효과를 얻었습니다. 지금은 고도화 단계로 ERP, 인트라넷의 정보를 Confluence 기반 실시간 Report 로 가공하여 보고서 작성 loss를 줄이고 있습니다.
문서 관리 개선
Jira 및 Add-on, 커스터마이징으로 활용도 극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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