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폴라리스 오피스 기술 블로그
Techniques/Devops

DevOps (Jira Software, Bamboo, Bitbucket, Fisheye, Crucible)

by 인프라웨어 2018. 8. 21.

 

DevOps

Breaking the Development-Operations barrier
DevOps 란?DevOps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IT 운영을 결합한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팀과 IT팀이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빌드, 테스트 및 릴리스할 수 있도록 두 팀 간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.DevOps의 개념은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사일로된 환경에서 일해 온 팀 간에 협업 문화를 구축하는 것입니다. 이를 통해 깊은 신뢰감을 쌓고, 소프트웨어 릴리스 속도를 높이고, 크리티컬 이슈를 빠르게 해결하고, 미리 계획하지 않은 업무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등의 혜택이 보장됩니다.

 

 

DevOps를 활용하는 팀은 30배 더 자주 배포할 수 있고, 실패는 60배 줄일 수 있으며, 160배 빠르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▶ Jira Software + Bitbucket → 릴리즈 속도 14% 향상

Jira Software와 Bitbucket을 통합하는 팀은 그렇지 않은 팀보다 버전을 14% 자주 릴리즈합니다.

- Jira 이슈에서 브랜치를 만들거나 이슈 키를 커밋, 브랜치, 또는 풀 리퀘스트(Pull Request)에 추가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- Bitbucket Cloud UI 내에서 Jira 티켓을 보고, 편집하고, 의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- 브랜치 및 풀 리퀘스트(Pull Request)를 보고 만들며 Jira에 머문 상태로 커밋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▶ Bamboo + Bitbucket → 엔드 투 엔드 추적성 제공

이슈에서부터 코드와 배포 단계까지 엔드 투 엔드 추적성을 제공하며 이해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.

Bitbucket에서 Bamboo 빌드 결과 및 상태 조회할 수 있으며, Bamboo 빌드에서 모든 Bitbucket 커밋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▶ 

Jira Software + Bitbucket + Bamboo 전체 추적 가능성을 위해 3가지 기능을 통합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 

 

Bamboo를 Bitbucket과 Jira Software에 연결하면 빌드, 풀 리퀘스트, 배포 등에 대한 전체적인 가시성이 확보되어, 기획부터 최종 배포에 이르는 개발 과정을 한 눈에 지켜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DevOps Tool 자세히 알아보기 Click Me

DevOps 도입 성공 사례  Click Me

 

▶ 

Jira Software – Agile 방법론 활용 

대대수의 개발 팀들이 소프트웨어 기획 및 출시를 더 빠르게 하기 위해 애자일 프랙티스에 의존하며, 이를 통해 빠르게 작업을 전환하여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.

Jira Software는 애자일 팀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입니다. 기획을 완료한 개발자들은 티켓에서 바로 코드 베이스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▶ 

Bamboo – 고품질의 제품을 더 빠르게 출시Bamboo 를 CI / CD 서버로 사용하여 수작업 작업을 대폭 줄이고 배송주기를 

단축할 수 있습니다. Bamboo는 브랜치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빌드를 시작하며 자동화 된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
▶ 

Bitbucket – Git Repository 관리 및 코드 협업소프트웨어 팀의 85%가 Git과 같은 배포된 버전 관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. Git을 사용하면 장소와 관계없이 코드 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  Bitbucket을 사용하면 팀은 Active branch와 Pull Request를 확인하면서 가장 중요한 이슈를 논의하고 소스 코드에 바로 인라인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▶ 

Fisheye & CrucibleSVN, Git, Mercurial, CVS 및 Perforce를 포함한 모든 소스 코드 관리 시스템에서 모든 소스를 하나의 도구를 이용해 찾아보기, 인덱싱 및 검색할 수 있으며, SVN, Git, Mercurial, CVS 및 Perforce에서 코드를 리뷰하고, 변경 사항을 논의하고, 지식을 공유하고, 결함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.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 | 엄태철 |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19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109-86-08147 | TEL : 02-6190-7513 | Mail : partner@infrawaretech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110111-3676404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댓글